삼성4도어냉장고

삼성·LG, 미국 가전시장 장악...월풀도 제쳤다 / YTN 사이언스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YTN 사이언스 작성일17-01-31 00:00 조회11회 댓글0건

본문



[앵커]
삼성과 LG가 미국 가전제품 시장을 휩쓸고 있습니다.

우수한 기술력으로 프리미엄 가전 시장은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데, 특히 삼성은 미국의 1위 업체 월풀까지 처음으로 제쳤습니다.

박소정 기자입니다.

[기자]
떨어진 식 재료를 주문해주는 냉장고!

청소기를 돌리고, 오븐도 켜주는 로봇!

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, CES가 열릴 때마다 삼성과 LG는 세계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.

특히 지난해에는 냉장고, 세탁기 등 미국의 5대 생활가전 시장을 장악했습니다.

점유율에서 삼성전자가 1위, LG전자는 3위를 기록했는데, 특히 삼성은 굳건한 선두였던 미국 가전업체 월풀을 제쳤습니다.

저렴한 가격을 내세웠던 과거와 달리 기술력을 앞세운 프리미엄 가전들로 승부를 낸 결과입니다.

미국에서는 문이 넷 달린 프렌치도어 냉장고 시장도, 비싼 드럼 세탁기 시장도 삼성과 LG가 절반 이상 차지하고 있습니다.

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끊임없이 내놓고 있는 것도 시장을 선도하는 또 하나의 요인입니다.

[윤지남 /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: 혁신적인 대용량 가전을 선호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분석해 매년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세탁기, 냉장고 등 주력제품 시장에서 프리미엄 전략을 꾸준히 펼쳐온 것이 주효했습니다.]

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기술이 키워드인 앞으로의 가전 시장에서도 모바일 사업을 하는 두 기업의 기술력은 앞서 있습니다.

하지만 안심하기엔 이릅니다.

트럼프 정부가 높은 관세 장벽을 예고한 가운데 삼성과 LG 모두 멕시코에 가전 생산 공장을 둔 만큼 대비책이 절실합니다.

[이재윤 / 유안타증권 연구원 : 통신 쪽이나 디스플레이 이런 부품 쪽에 더 경쟁력을 갖고 있으니까 앞으로도 이쪽에 하이엔드(혁신 기술) 전략을 적절히 잘 전개하면서 경쟁력을 더 개선할 수 있을 거라고 판단합니다.]

이뿐 아니라 빠르게 추격해오는 중국 가전업체들을 어떻게 따돌릴지도 중요한 숙제입니다.

YTN 박소정[sojung@ytn.co.kr]입니다.

[YTN 사이언스 기사원문] http://www.ytnscience.co.kr/program/program_view.php?s_mcd=0082\u0026s_hcd=\u0026key=201702011556349237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Total 1,104건 1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mbdmall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